플러그인 - 언리얼 엔진에서 플러그인은 개발자가 프로젝트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확장,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드와 데이터의 묶음.
플랫포머 게임 레벨 디자인
간단한 플랫포머 게임 레벨 디자인을 과제로 진행했다. 처음에는 스케치업만 하는걸로 생각했으나 언리얼에서 미리 작업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 미리 진행했다.
자료 조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PWHH1evQeU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1cNwjM4rWWw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LD7URiD-OM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1_ScbChbKQ8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6fBk6458qW4
플랫포머 게임이라고 하면 역시 2D 게임이 유명하고 더 많은 유저수를 보유핬다. 그러나 2D의 시점 한계를 극복해 3D로 즐기는 게임들은 몰입감도 뛰어나고 다양한 이동방식으로 표현해 성별, 연령 제한없이 즐기는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 같다.
플랫폼에 따라서도 다른 것 같다.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과 같은 콘솔에서 키보드 마우스같은 게이머들이 아닌 가족들과, 친구들과 가볍게 하기 좋은 것 같다.
레벨 디자인 초안
용암을 넣긴 했는데 밝기가 너무 강하다. 이전에 머티리얼 배운 내용으로 수정해서 사용해야 괜찮을 것 같다.